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 및 연동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글인 업비트 신규 가입: 가입하는 법부터 로그인, 신규 가입 혜택까지 총정리!에서 업비트 신규 가입에 대해 다루었었습니다. 다들 성공적으로 가입하셨나요? 가입 이후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려면 은행 계좌 인증을 통한 고객확인절차 및 은행 계좌 연동을 모두 진행해야하는데요. 업비트에서 은행 계좌를 인증하고 연동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만 진행하다보면 다소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복잡해 보이는 이 과정들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 및 연동, 지금 바로 알아보시죠!
1.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이란?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은 고객확인절차(KYC, Know Your Customer)중 진행하게 되는 하나의 단계입니다, 고객확인절차는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2021년 10월 06일 (수) 부터 업비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고객확인을 진행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고객확인절차를 완료한 회원의 경우에도 특정 상황에서 재인증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원화 입출금 계좌 은행은 케이뱅크지만 고객확인절차의 계좌 인증은 케이뱅크뿐만 아니라 국내 대부분의 주요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다음은 업비트 은행 계좌를 인증하는 법입니다.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하는 법
1. 은행 선택 후 계좌번호 입력

계좌 인증은 케이뱅크뿐만 아니라 국내 대부분의 주요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계좌 인증시 케이뱅크 계좌를 사용하여 인증한 경우 자동적으로 입출금 계좌 연동이 진행됩니다. 케이뱅크 계좌를 사용하지 않고 진행한 경우 추후 케이뱅크 계좌를 다시 연동하여야 합니다.
2. 입금자 명 3자리 숫자 확인

입력한 은행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은행 계좌로 접속하여 송금된 1원 내역의 입금자명 앞의 3자리 숫자를 확인해 주세요. 오픈 뱅킹에서는 인증번호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그럴 경우 은행 어플로 직접 로그인하여 해당 계좌의 입출금 내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확인된 3자리 숫자 입력

업비트 앱으로 돌아온 뒤 방금 은행 어플에서 확인한 3자리 인증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은 케이뱅크 은행이 아니어도 되며, 다른 은행을 이용하여 인증하였을 경우 추후 케이뱅크 은행 계좌를 다시 연동하여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업비트 고객센터를 확인하세요.
2. 업비트 은행 계좌 연동이란?

업비트에서 코인 거래를 진행하려면 입출금 계좌가 연동되어야합니다. 업비트에서 사용중인 입출금 계좌 은행은 케이뱅크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고객확인절차 진행 중 은행계좌 인증 단계에서 케이뱅크 계좌를 통해 인증했다면 이 과정은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일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해 인증을 진행했다면 케이뱅크 계좌로 다시 연동을 진행해야합니다. 다음은 업비트 은행 계좌 연동 유의사항입니다.
업비트 은행 인증 및 연동 계좌 유의사항
- 고객확인절차시 케이뱅크 계좌로 인증했다면 추가 인증 불필요
- 타 은행 계좌로 인증했다면 추가로 케이뱅크 계좌 인증 필요
- 본인 명의의 케이뱅크 계좌만 사용 가능
- 가상계좌가 아닌 실제 입출금 계좌만 사용 가능
3.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 및 연동 FAQ 5가지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 및 은행 계좌 연동 시 자주 질문되는 헷갈리는 사항 5가지를 모아봤습니다.
1. 고객확인은 한번만 하면 되나요?
고객확인은 사용자의 위험 등급에 따른 주기마다 이행하며 자금세탁 행위 등의 위험이 높은 거래가 발생하거나, 사용자의 중요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도 고객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자금세탁방지 및 공중협박자금조달 금지에 관한 업무 규정] 제34조(지속적인 고객확인)에 의거합니다.
2. 고객확인을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고객확인을 기한 내에 진행하지 않았다면 거래소의 매매 및 입출금 이용이 제한되며 미체결 주문 또한 취소됩니다. 정상적인 거래소 이용을 위해 고객확인을 꼭 진행해주세요.
3. 고객확인 재이행이 필요한 경우
- 고객확인 정보를 의도적으로 잘못 입력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 훼손된 신분증 또는 신분증 실물을 촬영하지 않은 경우
- 식별이 불가능한 신분증 이미지가 제출된 경우
- 직업/자금원천/거래목적 항목에 선택한 정보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 그 외 고객확인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TIP: 영문명을 입력할 때 스펠링 오탈자에 주의하세요. 거주지 주소를 입력할 때 동, 호수 등을 포함한 상세 주소를 입력하시고 직장 정보를 입력할 때 구체적인 상호 및 상세 주소 입력하세요.
4. 케이뱅크 외에 다른 은행 계좌로도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인증이 가능한가요?
업비트에서는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만 입출금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은행계좌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가 아직 없으시다면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신 후 입출금 계좌 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앱 다운로드
5.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은 케이뱅크만 가능한가요?
앞서 설명 드렸듯 원화 입출금을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 연동이 필요하지만, 계좌 인증은 케이뱅크 외 은행도 가능합니다. 타 은행으로 인증을 진행하였을 경우 추후 케이뱅크 계좌 연동을 추가로 진행하셔야 거래소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FAQ는 업비트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세요.
마무리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 및 연동은 고객확인절차의 절차중 하나입니다. 업비트 은행 계좌 인증은 은행 선택 후 계좌번호 입력, 입금자 명 3자리 숫자 확인, 확인된 3자리 숫자 입력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은행 계좌 인증 시 케이뱅크 계좌를 통해 인증했다면 추가적인 연동은 필요 없으며,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해 인증을 진행했다면 케이뱅크 계좌로 다시 연동을 진행해야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업비트 고객센터를 참고하세요.
#가상화폐 #업비트 #업비트은행 #업비트고객확인절차 #고객확인절차 #업비트은행계좌인증